소통 및 의견

센터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신가요?
센터 사업이나 활동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무엇이든 남겨주세요.
사람을 존중하며 화합과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의말씀. - 정용희

작성자
다시서기
작성일
2020-12-11 11:07
조회
3
"사람이 사람을 대하는마음이라..쉬우면서도 제일힘든일이죠..하지만 이번에 한분을통해서 사람이란 작은 씨앗이라고느꼈습니다.
작은관심이 나에게는 거름이되고 영양분이되고 지속적인관심은큰 결과물을가지고오지요.
지금저는 작은씨앗에불과하지만 훗날에 어떤 열매를맺을지는아무도모르지요.
처음부터 씨앗은아니였죠. 살기위해지금껏 발버둥을치고..다시10대떄로돌아갈수있는기회가 주어진다해도결코저는 돌아가기싫을만큼 처절하고밑바닥인생이였죠.
죽지못해살고..그러다죽을고비도넘기고 시도도해보고..
그러다 다시서기 종합센터라는곳에오게되어 담당선생님을만나게되어 어떻게 인연이되었는지..
그분을 만나고나서 꿈을..희망을품을수있게되었고 사는이유를..살아야되는이유를 깨닫고 마음으로느꼇습니다. 같은사람으로써 편견없이 그사람의 입장에서서 그심정을같이이해해주시고 공감된형성을만들어주시고.마음을움직여주셨습니다.
다시일어선다는건 저한테는 상상할수없을만큼 너무큰벽이였지만 지금은 그렇지않습니다.
날개가없다.그래서 뛰는거다말처럼.내가부족한게너무많아 세상이란벽에 무릎을꿇을수밖에 없다면그무릎이라도 꿇고 뛰어야겟다는 생각을가지게되었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린다고말씀드리고싶고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직원분들모두 고맙고감사드리는심정입니다.
작은관심에 한사람이 꿈을꾸고 일어설수 있다는게 얼마나큰 기쁨이고 행복인지..비로소 다시서기를통해깨달앗습니다.
외부사람들은 편견을같고 색안경을끼고바라볼수있어도 저는 하나도 부끄럽지도 주늑들지도 않습니다. 이곳 다시서기는 사람에게 시작할수있는 시초를만들어줄뿐아니라 내가모르고있던 나를일꺠워주는곳이니까요.
상담을하고이야기를 주고받고 하는시간이 비록몇십분밖에되지는않지만 그몇분이 한사람에게는몇년의 힘이되기도하니까요.
이번 이명재선생님께 정말감사드리고 또감사드립니다.
이명재선생을 통해 분명히 깨달은것은 ""어제""와""내일""이라는 단어는 있지만 존재하지않는다.
오늘이 지나면 ""어제""가되는것이고 오늘을기다리면 ""내일""이 된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지금을바라보고 나한테뭐가 필요하고 도움이되고 미래에 영향을줄지.
나중에 후회하지말고 현실에 추구하는삶을 살자.고 느끼게되었습니다.
항상감사드리고 무의미속에살던 저를 꿈꾸게 도와주시고 희망을갖을수있고 시작할수있게 도움을주셔서 다시한번감사의말씀을 남깁니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직원 모든분들도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