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1회 소식지 발간, 월 1회 뉴스레터 발송을 통해 다시서기센터의 다양한 활동을 전해드립니다.
다시서기 뉴스레터 2021년 1월
뉴스레터
작성자
다시서기
작성일
2021-02-17 17:07
조회
12
Vol.10
2021.1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작년 한해는 코로나로 시작해서 코로나로 끝난 해라고들 합니다. 그만큼 코로나는 우리 사회 환경을 많이 바꿔놓았습니다. 더 큰 문제는 코로나의 영향력은 새해가 밝았음에도 계속된다는 것이지요. 우리 사회 가장 낮은 곳에서 살아가는 거리 선생님들의 삶도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한 해동안 보여주신 따뜻한 관심과 사랑 속에 용기를 낼 수 있었습니다.
2020년은 위기 상황 속에서 보여주신 후원자님과 자원봉사자, 관계자님들의 관심과 후원이 더욱 빛이 난 한 해였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1년도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시서기소식을전합니다.
거리에서도 코로나를 함께 이겨나가요!
코로나 시대, 노숙인에게도 마스크가 필요합니다. 거리에 계시면 금방 마스크가 오염되고 접촉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마스크가 더욱 절실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올해 겨울에는 서울시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후원해주신 덕분에 노숙인 선생님들에게 충분한 양의 마스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코로나로 인해 모두 힘이 들지만 온정의 손길을 모아 다함께 이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한번 더 소독하기!
12월 코로나19의 전파가 심각해지면서 보다 안전한 시설이용을 위해 클린게이트를 설치하였습니다. 손소독과 체온측정 그리고 전신소독을 통해 시설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의 위험성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더욱 청결과 안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운영을 통해 시설에 오신 많은 분들에게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지원주택 유관기관 회의!
2020년 12월 2일 오전, 서대문 지원주택 커뮤니티 하우스에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구청, 동주민센터, 종합복지관)의 각 담당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원주택 입주 당사자분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제공 받을 수 있는 공공/민간 서비스 자원 등을 중심으로, 기관별 업무 협조 방안 등을 논의하며 막연하게나마 가졌던 정신질환 노숙인에 대한 불안감 및 편견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서로에게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원주택 입주민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지역 사회에 정착을 하기 위해서는 다방면에서의 지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앞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 간 원만한 관계형성 및 활발한 소통구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습니다!
12월의 소중한 후원물품
12월에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대한 염려와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많은 후원자 분들이 후원물품을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