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1회 소식지 발간, 월 1회 뉴스레터 발송을 통해 다시서기센터의 다양한 활동을 전해드립니다.
다시서기 뉴스레터 2020년 7월
뉴스레터
작성자
다시서기
작성일
2020-12-04 14:34
조회
37
Vol.04
2020.07
매일 아침마다 새로운 뉴스를 검색합니다.
새로운 복지 정책이 소개되면 거리 선생님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더 찾아 안내하고, 갑작스런 거리 선생님들의 소득이 줄어들 위기에는 대안을 찾기 위해 분주해지기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상 업무에 코로나 감염 예방이 더해진 수개월째. 이제 분주함이 일상이 되어갑니다. 이 가운데 거리선생님들의 돌봄과 지원에 공백이 생기지 않는 힘은 후원자, 자원봉사자, 관계자님들의 후원과 참여, 관심 덕분임을 압니다.
후원자님과 자원봉사자, 관계자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7월도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시서기소식을전합니다.
혹서기 응급대피소 오픈!
2020년 6월 15일 혹서기 응급대피소를 오픈하였습니다.
2020년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숙인의 사고를 예방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잠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입실 전 체온측정, 손소독, 마스크 착용, 입출자 명단체크 등을 실시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응급대피소 이용으로 이 여름을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다시서기 부속의원 전문의 근무시작!
6월 8일 드디어 다시서기 부속의원에 전문의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함께 일 하실 이민재 선생님은 외과 전문의이시며 진료 뿐만 아니라 초음파와 심전도 촬영 및 간단한 봉합술이 다시서기 부속의원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노숙인 분들에게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다시 찾아온 따뜻한 미용실!
2020년 1월 이후 중단되었던 이미용 봉사활동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봉사활동이 취소되고 연계되지 못하여 여러 노숙인 선생님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정은숙 봉사자님이 다시 오셔서 이미용 봉사를 시작해주셨습니다.
따뜻한 용기를 내어주신 봉사자님 덕분에 많은 선생님들이 깔끔하게 머리정리를 할 수 있는 6월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2020년 노숙인 프로그램 지원사업 시작!
2020년 6월, 보건복지부-서울시가 매칭하여 지원하는 노숙인 프로그램 지원 사업이 진행됩니다. 매년 3월 시작하던 사업이 코로나 여파로 미뤄졌지만 전국 75개 기관, 181개 사업이 진행되며 다시서기센터에서는 ‘노숙인 인문학 교육지원사업-성프란시스 인문학과정’, 홈리스 바리스타 지역사회정착을 위한 ‘카페길’ 운영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끝까지 좋은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응원부탁드립니다.
알콜중독·정신질환 만성 노숙인의 자립을 위한 지원주택 후원물품 지원!
2020년 6월 9, 11일 이틀 동안 성북구, 서대문구 지원주택에 각각 침구류세트와 TV를 이송했습니다. 지난 5월 롯데호텔에서 후원받은 물품을 지원주택 입주 예정이신 분들에게 나눠드리기 위해 정신건강팀을 비롯한 현장지원팀, 서울시 일자리갖기 참여자 모두 힘을 합쳐 옮겼습니다! 침구류 34세트, TV 25개로 상당한 양 때문에 트럭에 싣고도 수차례 창고와 지원주택을 오고갔지만, 물건을 받으실 입주자들이 기뻐하실 생각에 모두 힘들어도 힘든 내색 없이 즐겁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
6월의 소중한 후원물품!
6월에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대한 염려와 도움을 주기 위하여 많은 후원자 분들이 후원물품을 보내주셨습니다.
6월 16일 연세대학교 정현지 학생외 여러 학생들이 일회용마스크 250개를 응원의 손 편지와 함께 보내왔습니다.